훈데르트바서파크

훈데르트바서파크는 훈데르트바서의 일생과 작품들을 훈데르트바서식 건축물 안에서 오롯하게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해외 유명 예술가 상설기념관 <훈데르트바서뮤지엄>,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우도갤러리>, 그리고 다양한 오리지널 굿즈를 만날 수 있는<파크 굿즈샵>으로 이루어져 있다.
건축물은 어느 것 하나 동일한 형태가 없다. 건축적 기교에서 다양성을 우선시 한 훈데르트바서는 건축물을 구성하는 각 요소에 개성과 독창성을 부여함으로써 건축물을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켰다. 훈데르트바서파크 건축물에 있는 총 78개의 기둥과 131개의 유리창 또한 각각 다른 형태를 지니며 화려하고 대담한 색감을 자랑한다. 바닥도 그냥 평평하지만은 않다. 언덕과 곡선을 좋아하던 훈데르트바서 방식대로 구불구불 높낮이가 있게 조성된 길들은 길 끝에서 마주하게 되는 예술적인 작품들의 경이로움을 더해주며, 발바닥으로 전해지는 흙과 돌의 감촉은 자연 속의 인간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한다. 훈데르트바서뮤지엄은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를 테마로 회화관, 판화관, 생애관, 환경건축관, 파크관 총 5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판화관에는 오리지널 판화 작품 20여점이 전시되고, 생애관에서는 그의 삶을 조명할 수 있는 우표, 두들 등 각종 기록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건축관에는 담스타르트, 스피텔라우, 성바르바라 모형이 전시되어 해외에 있는 그의 유명 건축물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우도갤러리>에서는 동화작가 전이수의 가족을 테마로한 ‘소중한 사람에게’가 6월 30일까지 전시된다. 뮤지엄과 갤러리 모두 우도의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을 창문을 통해 작품과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작가 중심의 전시가 아닌 관람자 중심의 열린 전시를 표방하는 것으로 그의 자연친화적인 철학을 작품과 함께 온전하게 전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훈데르트바서파크 옆에는 대지의 자연스러운 경사면을 따라 우도의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낮게 들어선 지중해풍 저층형 프리미엄 콘도미니엄 <훈데르트힐즈>, 성산일출봉을 화룡점정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우도의 바다를 두 눈에 담을 수 있는 우도 최고의 뷰카페 <훈데르트윈즈>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디저트 우도넛(U-DONUT)도 놓치면 안된다.
이외에도, 훈데르트힐즈 끝자락에 위치한 <카페 톨칸이>에서는 톨칸이 해변의 큰 바위 얼굴을 품은 절경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고, 훈데르트힐즈 내부에 있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말차이트>에서는 제주 특선 식재료 베이스의 현무암슈니첼, 톨칸이리조또, 뿔소라갈치속젓파스타 등의 이색적인 메뉴를 맛 볼 수 있다.

훈데르트바서파크

연락처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해안길 32-12
우편번호 : 63365
홈페이지 : http://www.hundertwasserpark.co.kr

예약안내
온라인예매

대관안내
예약가능

0 Comments

Leave a comment

Subcribe to our Newsletter

Ad